Home 예배와 설교 목회칼럼
조회 수 4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목장 모임 순서>를 원칙대로 할 때, 목원들의 만족는 높아지고, VIP가 교회와 하나님에 대해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음을 갖게 됩니다. 무엇보다 <목장모임순서>는 지난 20년 이상 목장모임을 통해 검증된 것 입니다. 반대로 목장에서 영혼구원이 이루어지지 않고, 재미없는 목장의 특징은 목장모임 순서를 중요하게 생각지 않고, 변형된 모임을 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목장모임 순서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1. 목장모임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애찬(식사)입니다.

함께 가정에서 밥을 먹을 때 진정한 가족이 됩니다. VIP가 참석하는 경우에는 반찬에 신경을 써야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김치찌개 하나, 계란후라이, 김만 있어도 가족이기 때문에 문제되지 않습니다. 함께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찬에 너무 신경을 쓰는 사람은 아직 가정교회 정신을 이해하지 못하신 분입니다.

 

2. 찬양

식사 후 찬양을 1-2곡 정도 합니다. 혹시라도 찬양을 하지 않던 목장에서 갑자기 하려면 어색하지만, 그래도 원칙이니까 순종하는 마음으로 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말씀 되새김 시간입니다.

이 시간은 말씀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2-3분 정도로 말씀을 잘 요약해서 읽어주는 시간입니다. 목적은 설교를 다시 기억하기 위해서입니다.

 

4. 광고 및 축하 시간입니다.

의외로 <교회 소식>을 건성으로 듣는 분들이 있습니다. 교회에서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지 공유할 때, 하나의 지체가 됩니다. 생일이나 <각종 축하할 일>이 있으면, 이 시간에 축하를 해 줍니다. 또 하나 반드시 해야 할 것은 <목회칼럼 읽는 시간>입니다. 칼럼의 내용은 대부분 교회의 방향과 목회자의 생각입니다. 칼럼을 통해 함께 공유하는 것이 공동체라고 생각합니다.

 

5. 나눔의 시간입니다.

제일 중요한 건 나눔의 순서입니다. 첫 번째로 지난 한 주간 목장식구들의 중보기도에 응답이 있으면 나눕니다. 이로인해 VIP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자연스럽게 듣게 됩니다. 그리고 기도응답을 나눔으로 목원들도 하나님이 가까이 계심을 자연스럽게 확인하게 됩니다. 두 번째는 삶 나눔 혹은 말씀 나눔을 할 때 먼저, 지난 한 주간 감사한 것. 한 가지를 나눈 다음에 삶 나눔을 하면, 나눔이 부정적으로 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중보기도 시간입니다.

이 시간에는 5분씩 2번 나누어서 기도합니다.

첫번째로 나눔의 시간에 목원들이 말한 기도 제목을 가지고 5분 기도합니다. 두번째는 VIP와 선교지를 위해서 5분 기도하고, 주기도문으로 마칩니다. 특별히 VIP가 현재 어떤 상황이며, 필요가 무엇인지를 나눈 후 기도합니다. 목장 모임에서 기도는 반드시 해야 합니다.(시간도 최소 10분 이상입니다)


CONTACT US

031-731-0252

scsunny@daum.net

(우)13508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로233 구일빌딩 5층 (야탑동 174-1)

분당빛나는교회

담임목사 : 정상일

Copyright ⓒ 2021~ 분당빛나는교회 All rights reserved.